요즘은 알뜰폰 등의 다양한 통신사를 이용할 수 있어, 핸드폰 번호이동이나 신규개통이 자유롭습니다. 개통을 위해서는 유심 구매 후 셀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심을 장착할 경우 자동으로 인식되지만 인식이 안 되는 경우 수동으로 유심 다운로드(나밍)를 해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유심 다운로드 (인식 안됨 / 수동 나밍 방법)
핸드폰 전원을 켰을 때, 화면에서 처음 보이는 통신사(SKT, KT, LG U+)의 브랜드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통신사의 유심이라면 장착 시 대부분은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다만, 휴대폰 기종이 SKT이지만 LG U+의 유심을 장착하면 미인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나밍이라고 하는 유심 다운로드를 직접 수동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나밍이란?
자급제 폰 등의 최신 기종이나 다른 브랜드 기종 유심을 장착하는 경우 서비스 번호를 세팅하는 작업입니다. 휴대폰 다이얼을 통해 정해진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유심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통신망과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방법
각 통신사마다 작업을 지시하는 고유의 번호가 있습니다. 구매한 유심의 통신사를 기준으로 하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사 | 나밍 입력 번호 |
SKT | #758353266#646# |
KT | *147359*682* |
LG U+ | #5487587#682# |
1. 유심을 장착한 후 미인식 또는 미개통 알림 확인
휴대폰 상단에 경고 아이콘과 알림 글귀의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휴대폰 다이얼 키패드 이동 후 통신사 고유 나밍 번호 입력
미개통 시에는 일반적으로 전화를 걸 수 없지만, 긴급 전화 및 번호 입력은 가능합니다. 상단에 표기된 나밍 입력 번호(샵 / 별 부호 포함)를 유심의 통신사에 맞게 모두 입력합니다.
3. 유심 다운로드 메시지 확인
번호를 모두 입력하면 유심을 다운로드하겠냐는 메시지 창이 생성됩니다. 예 또는 확인을 선택합니다.
4. 완료 후 재부팅
약 1분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며,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 개통을 위해서 핸드폰의 전원을 한차례 껐다 켜주면 나밍이 완료됩니다.
오류 시 해결 방법
대부분 1회의 유심 인식으로도 정상 나밍이 완료됩니다. 다만, 작업 이후에도 미인식된다면 2~3회 정도 더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수차례 진행 후에도 '인식 안됨' 오류가 있다면 정상적인 휴대폰의 경우 유심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구매 후 고객센터의 작업을 통해 휴대폰 번호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상담사 개통 후에도 수동으로 유심 다운로드 작업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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