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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비 지원 사업 신청 (근로자, 소상공인, 중소, 중견기업)

by comunition 2023. 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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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근로자 휴가비 지원 사업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직장 근로자는 물론 소상공인(1인 사업 포함), 각종 기업과 비영리단체, 사회복지 법인 등의 신청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안내 내용과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공유합니다.

 

 

2023 정부 휴가비 지원 사업 신청

썸네일

 

정부에서 지원하는 휴가비 사업 국내 여행 활성화 및 근로자들에 대한 여행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제도입니다. 신청 시작일 23년 1월 2일부터 시작되며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9만 명에게 휴가비를 지원하며, 지원금 소진 시 마감됩니다. 신청자격은 직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는 물론 1인 기업, 소상공인, 중소 중견 기업과 각종 단체라면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근로자

근로자의 경우 본인 부담 20만 원을 적립하면 기업 10만 원, 정부 10만 원을 추가로 총 40만 원이 적립됩니다. 해당 금액은 근로자 유하지원사업 온라인 몰 휴가샵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근로자가 직접 신청하는 것이 아닌 기업에서 담당자가 신청해야 합니다.(대표는 신청 불가) 신청 후 한국관광공사에서 참여기업으로 확정될 시 부담금을 입금하고 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참여기업으로 확정된다면 정부에서는 근로자에 대한 휴가비 지원 사업 참여증서 발급은 물론 정부 인증 가점 및 실적을 부여합니다.

 

또한 우수 참여 기업의 혜택(포상, 언론 홍보 지원, 우수집사례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도 약간은 자금만 투자하면 더욱 많은 혜택이 돌아오기 때문에 서로 윈윈 하는 사업으로 여길 것입니다.

 

 

▶ 소상공인 및 중소, 중견 기업

해당 군에 속한 단체 및 기업은 대표자가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각 기업 구분별로 제출할 서류는 다르기 때문에 하단의 내용을 추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서류
소상공인 1. 사업자등록증
2.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대표자를 제외한 근로자가 4명 이하일 경우)
구분 서류
중견기업 1. 사업자등록증
2. 법인등기부등본
3. 중견기업확인서
중소기업 1. 사업자등록증
2. 법인등기부등본
3. 중소기업확인서

 

중소기업은 법인사업자가 아니라면 법인등기부등본 제출이 선택 사항이지만 법인이라면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중소, 중견기업 확인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 - 현황정보시스템 

▶ 중견기업 - 기업정보마당

 

▶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구분 서류
비영리 민간단체 1.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2. 고유번호증 / 사업자등록증 중 1택
사회복지법인, 시설 1. 사회복지법인설립허가증 / 시설신고증
2. 고유번호증 / 사업자등록증 중 1택

 

▶ 휴가비 신청 홈페이지

지원 신청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 후 상단 오른쪽에 있는 참여신청 버튼을 통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차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사업자 인증을 완료하면 기업 정보 및 담당자, 지원 대상 정보를 순차적으로 입력 완료하면 됩니다. 접수 후 2주 안으로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원받은 적립금은 전용 온라인몰인 베네피아 휴가샵에서 제약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올해의 휴가는 정부와 기업에서 지원해주는 자금으로 조금이라도 부담 없이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휴가비 지원 사업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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