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 유스 온라인 금융교육 동영상 홈페이지

by comunition 2024. 10. 15.
반응형

햇살론 유스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며, 사회초년생과 미취업자, 사회적 배려 대상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시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 중 하나가 금융교육입니다. 온라인 동영상으로 구성되었으며, 서민금융진흥원 교육 포털 홈페이지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온라인 금융교육 동영상 사이트

햇살론 유스는 단순히 자금 만을 빌려주는 상품이 아니라, 올바른 금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출을 받기 전, 신청자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금융교육 동영상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대출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한 경제활동을 돕기 위한 중요한 과정입니다. 올바른 지식과 책임 있는 자금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대출 후에도 무리한 지출이나 상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

신청 절차를 단계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 자격 확인 및 보증신청

서민금융진흥원의 '앱(App)'을 통해 기본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보증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금융교육 이수

신청일 기준 6개월 이내에 서민금융진흥원이 제공하는 금융교육포털에서 4가지 과목 중 1과목 이상을 이수해야 합니다. 동영상 시간은 6~9분 정로도 짧으며, 대출을 받기 위한 필수 금융 지식들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해당 교육을 마치면 교육 수료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3. 비대면 서류 제출

서류는 비대면으로 앱을 통해 제출하며,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 대상자에 맞는 자료를 준비해야 합니다.

 

4. 보증 심사 및 약정 체결

서류가 제출되면 보증심사가 이루어지며, 심사에서 승인될 경우 보증약정이 체결됩니다. 금융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보증약정을 체결할 수 없으니, 반드시 이수를 완료해야 합니다.

 

5. 대출 실행

보증 승인 후에는 협약은행(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중 원하는 은행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심사가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1인당 최대 1,2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지만, 한 번 대출을 받은 후 다시 사용할 수 없는 특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 당장 자금이 필요한지 신중히 고민한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의 경제 활동을 위해 현재의 결정을 현명하게 내려야 할 것입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햇살론 유스 온라인 금융교육 홈페이지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

찾아가는 금융교육, 온라인교육으로 현명한 금융 생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edu.kinfa.or.kr

 

2024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방법 / 조건 / 사이트 / 기간)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진행하는 2024년 1차 청년복지포인트 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1만 3천 명에게 1년간 약 12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해당 포인트는 복지몰에서 일상생활에

i.etcc.co.kr

 

토스 외화계좌 추천 및 사용법 (환전 / 이체 / 외환 체크 카드)

토스 외화계좌는 해외여행이나 환율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해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달러 등 외화를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체크카

i.etcc.co.kr

 

LG 유플러스 알뜰폰 통신사 종류 (신규 / 번호이동 가능)

LG 유플러스 통신망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요금이 훨씬 저렴한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통신사들은 동일한 통화 및 데이터 품질을 제공하지만, 요금제, 부가 서비스, 고객

i.etcc.co.kr

 

유모바일 무료 유심 받는 방법 (알뜰폰 친구 추천 선물)

유모바일에서 알뜰폰 유심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매 및 배송 비용 없이 받아볼 수 있으며, 신규 가입이나 번호 이동을 통해 셀프 개통을 진행하면 친구 추

i.etcc.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