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대출 관련 모든 업무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플랫폼은 장학금, 대출, 각종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에 정말 수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자동이체 약정 계좌 변경이나 신청과 같은 간단한 업무를 한 번 하는데도 메뉴 찾기가 힘듭니다. 해당 내용을 통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학자금대출 자동이체 약정 계좌 신청, 변경
학자금대출 실행 후 원리금은 매 월 직접 계좌이체, 지로 납부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체 등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이용자는 자동이체로 설정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 바뀌거나, 급여 통장 변경, 혜택 등으로 인해 계좌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
학자금대출과 관련된 업무를 신청하려면 해당 사이트의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간편 인증, 금융/공동 인증서, 아이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홈화면 상단 '마이페이지' 선택
로그인 완료 후에도 마이페이지에 접속하려면 한 차례 더 인증이 필요합니다. 앞선 로그인 시 인증 방법 외에 휴대폰 인증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3. 학자금대출 내역 선택
화면 중앙의 현재 이용 중인 대출 내역 메뉴의 ' +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내역 목록에서 대출계좌의 숫자 클릭
대출 목록 중 자동이체 변경 신청하려는 계좌의 숫자 부분을 선택합니다.
5. 새로운 팝업 창에서 '자동이체변경' 탭 클릭
해당 창에서는 진행 중인 학자금대출의 금액 및 잔액, 개시일, 기한, 상환 방법, 거래내역, 상환일정 등 모든 세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이자 납입 자동이체 계좌 부분을 화면 중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탭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6. 등록 약정 및 변경 신청 완료
다음으로 바뀌는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등록/약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 신청은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이미 약정된 계좌로의 변경 또는 약정되지 않은 계좌를 신규 등록 후 변경 신청 가능합니다.
해당 순서를 모르는 경우 상당 시간을 찾아 헤맬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을 통해 은행 및 계좌번호 입력 후 인증을 완료하면, 간편하게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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